•  로아메리카의 미국 투자이민 진행


*로아메리카에서는 미국 변호사가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상담, 투자이민 프로그램 선정, 서류 준비 안내, 투자이민 신청서 작성, 미국 이민국에 서류 접수, 이민비자 인터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합니다.


*한국 세무사와 미국 회계사 (CPA)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영주권자가 되면 고려해야 할 한국과 미국 세법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 미국 투자이민의 방법과 절차


*투자이민은 미국 내 사업체를 직접 설립 또는 인수하고 정규직 10명을 고용하는 직접투자이민과 미국 이민국이 승인한 리저널센터에 투자금을 송금하고 리저널센터에서 미국 내 투자할 사업을 선정하고 투자를 집행하는 간접투자이민으로 나누어집니다.


*간접투자이민은 투자금 80만 달러 + 수속비 + 법률 비용 + 미이민국에 지불하는 투자이민 접수비가 소요됩니다. 


*간접투자이민 절차


Step 1 투자 프로그램 선정 및 서류 준비    투자금 송금    I-526 투자이민 청원서 접수   투자이민 청원서 승인 

 

Step 2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이민비자 인터뷰     이민비자를 발급받고 미국에 입국하면 미국 내 주소로 2년간 유효한 조건부 영주권 카드를 수령


Step 3 조건부 영주권이 만료되기 90일 전부터 I-829 조건부 해지 신청    I-829가 승인되면 일반 영주권자 신분으로 변경 


*일반 영주권자가 되면 조건부 영주권 취득 시점부터 5년 후 미국 시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 현재 신청가능한 간접투자이민 프로그램


*프로그램 소개


CMB 리저널센터에서는 제81차 간접투자이민 프로젝트인 Inland Empire Industrial를 통해 투자이민 신청자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Inland Empire Industrial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San Bernardino)와 랜초쿠카몽가(Rancho Cucamonga)에 A급 물류센터 3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샌버나디노와 랜초쿠카몽가는 로스앤젤레스로부터 동쪽으로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총공사비용은 $261,368,158(약 3천6백억)이고 이 중 간접투자이민을 통해 $68,000,000(약 940억)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위의 물류센터 3개는 현재 2021년 말부터 공사가 시작되어 2023년 2분기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 공사를 통해 1,087명의 노동인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투자이민 신청자 1명당 약 13명 정도의 노동인력을 창출하여 간접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CMB 리저널센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CMB 리저널센터는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1997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80여개가 넘는 간접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습니다. 한국에 간접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리저널센터 중 거의 유일하게 회사 내에 한국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자는 실시간으로 한국 담당 매니저에게 간접투자이민 프로그램에 대한 진행상황과 필요한 정보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미이민법상 간접투자이민은 리저널센터가 신청자에게서 받은 투자원금 80만 달러에 대한 원금상환을 보증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CMB 리저널센터의 경우 고객의 투자금 상환이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왔고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시하는 회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원금 상환은 간접투자이민 진행시 리저널센터와 맺은 계약서에 기재된 시점과 투자자의 2년간 조건부 영주권 기간이 모두 만족된 후에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간접투자이민을 신청하고 나서 약 5년 후에 투자원금 상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